[부산모터쇼] 자동차 장비 용품 서비스전 '오토매뉴팩' 개막..."지역 경제 활성화 도울 것"

강명길 기자 2022-07-20 10:18:28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2022 부산국제모터쇼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에서 자동차 소재부품 및 장비 용품 서비스전인 '오토매뉴팩'이 개막한다. 오토매뉴팩 전시회는 20일 개막해 3일간 벡스코 제 2전시장 1층 4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오토매뉴팩에는 총 72개사가 참여해 135개 부스를 조성한다. 전기차 모터 등 1차 부품 제조사인 SNT모티브, 코렌스EM 등을 비롯한 협력사도 다수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독일과 미국, 동아시아, 아프리카 등 25개국 110개사의 바이어가 참가 등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에 20일과 21일은 상담장을 열고 해외바이어와 국내 부품 및 용품 업체를 연결해주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부산국제모터쇼 사무국 관계자는 "이는 맞춤형 바이어 상담 지원으로 진행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번 부산모터쇼에는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진행한다. 야외에서는 직접 자동차를 타고 오프로드, 짐카나 등을 할 수 있는 야외 체험 시승행사와 야외 광장에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비어페스타를 진행하며 실내에는 자동차 레이스를 체험할 수 있는 e-스포츠체험관을 마련했다. 또 기아 부스는 미끄럼틀과 그네 등을 설치해 키즈카페처럼 꾸몄으며 SK텔레콤은 탑승 가상현실 시뮬레이터를 통해 UAM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부산시가 주최하고 벡스코,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는 완성차 브랜드 6개를 포함해 SK텔레콤, 넥센타이어, 디앤에이모터스, 디피코 등 총 28개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부산국제모터쇼는 오는 24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진행하며 관람 시간은 평일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한 시간 연장한 오후 7시까지 진행한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