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네오스 퓨질리어 공개…일렉트릭·레인지 익스텐더 파워트레인 구성

신승영 기자 2024-02-27 11:55:32

이네오스가 새로운 친환경 4x4 ‘퓨질리어(Fusilier)’를 공개했다.

이네오스 퓨질리어는 탈탄소화 목표와 함께 전 세계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올-일렉트릭 파워트레인과 저공해 레인지-익스텐더 일렉트릭 파워트레인으로 개발된다. 각 파워트레인의 세부 사양과 출시 일정은 2024년 가을경 확정될 예정이다.

신차는 비스포크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강철 재질의 상단 구조 및 바닥 그리고 알루미늄 재질의 도어 및 클로저 등이 장착될 예정이다. 마그나가 공동 개발에 참여했으며, 오스트리아 그라츠 공장에서 위탁 생산될 예정이다. 

이네오스 짐 래트클리프 회장은 “이 차량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탄소 감축을 추구하면서 소비자가 원하는 차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다양한 파워트레인 기술을 혼합해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올-일렉트릭 파워트레인은 단거리 여행과 도심 배송과 같은 특정 용도에 적합하다. 그러나 변화의 속도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기술에도 현실적인 기대치를 가져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배기가스를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필요한 주행 거리와 급유 기능을 갖춘 퓨질리어를 위한 추가 파워트레인을 제공하게 됐다”고 전했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