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5만대 이상 美 카니발 리콜...부상 유발하는 슬라이딩 도어

임상현 기자 2023-04-13 10:43:05

기아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북미 시장에서 판매된 신형 카니발의 리콜을 실시한다. 

12일(현지 시각) 오토모티브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기아는 지난 1년여 간 판매된 약 5만1500대의 카니발 리콜에 돌입, 2열에 적용된 자동 슬라이딩 도어에 대한 소프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리콜은 탑승자를 감지해 위험 상황 시 자동으로 작동이 멈추거나 제자리로 돌아가야 하는 슬라이딩 도어에 대한 결함으로, 이미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된 것으로 보고됐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총 9명의 부상자는 가벼운 타박상부터 중상인 골절까지 다양하다.   

기아 측은 “오토 슬라이딩 제동 기능이 모든 상황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며 “내부 테스트 결과 자동 슬라이딩 도어의 작동 범위와 힘은 기존과 같았다”고 밝혔다. 이어 “부상의 원인은 탑승자가 문이 닫히는 것을 인식하지 못한 실수와도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슬라이딩 도어의 닫힘 속도와 경고음을 추가로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