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대형 전기트럭 라인업 국내 본격 판매 돌입

양지민 기자 2023-03-16 16:43:58


볼보트럭코리아가 대형 전기트럭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볼보트럭 인터내셔널 페르 에릭 린스트룀 사장은 "지금이 한국에서 대형 전기트럭 판매를 시작하기에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한다"라며 "한국에서 대형트럭 시장 점유율 22%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운송 부문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낮추기 위해 볼보트럭은 전기트럭을 선보이며 중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볼보트럭은 2019년 전기트럭 양산을 시작한 이후 전 세계 38개국 이상에서 4300대 이상 전기트럭을 판매했다. 회사는 오는 2030년까지 전 세계 판매되는 신형 트럭의 50%를 전기차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볼보트럭은 총 6개 전기트럭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이중 FH 일렉트릭, FM 일렉트릭, FMX 일렉트릭 등 3개 차종이 국내 판매될 예정이다. 회사는 도심지역 내 배송, 폐기물 수거, 지역 간 운송, 건설 현장 등 광범위한 장소에서 다양한 운송 수요가 전동화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볼보트럭 인터내셔널 페르 에릭 린스트룀 사장은 "유럽을 포함한 대부분의 나라들도 비슷한 상황이다"며 "대부분의 물류는 전기트럭이 매우 잘 작동하는 단거리 내에서 이뤄진다. 공공 충전 네트워크가 확대된다면 훨씬 더 많은 교통이 전동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양지민 jimmy@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