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정말 테슬라 기가팩토리가 들어올까?

강명길 기자 2022-11-29 10:17:08
윤석열 대통령이 테슬라 기가팩토리를 유치하기 위해 나섰다. 
사진=테슬라 기가팩토리 

윤 대통령은 28일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테슬라와 스페이스 X를 비롯해 다른 회사들이 한국에 더 많은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정부는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이 다른 지역보다 테슬라에 제공할 수 있는 이점을 묻는 질문에는 "우리는 특정 기업에 일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접근법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에는 고도로 숙련된 노동자가 있고, 외국 기업들이 예상치 못한 재정적 및 규제적 문제에 직면하지 않도록 규제가 국제 표준에 부합하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3일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와 화상 면담을 가졌다. 대통령실은 약 30분간의 면담을 통해 글로벌 기술 혁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테슬라의 한국 투자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이 과정에서 일론 머스크는 "한국을 최우선 후보지의 하나로 생각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28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테슬라 기가팩토리를 강원도에 유치하겠다고 선언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