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사계절 타이어 ‘익스트림 콘택트 DWS 06 플러스’ 출시…겨울철 제동력↑

강명길 기자 2021-08-23 09:37:05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콘티넨탈이 사계절 고성능 타이어 신제품 ‘익스트림 콘택트 DWS 06 플러스(ExtremeContact DWS 06 Plus)’를 국내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은 기존 모델보다 겨울철 성능을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17~22인치까지 총 36개의 라인업을 갖췄다. 여기에 스포트플러스(SportPlus™) 기술을 적용해 젖거나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높였다. 또 높은 내마모성을 갖춰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다. 

퀵뷰 인디케이터(Quick-view Indicator) 기능도 적용했다. 트레드에 위치한 인디케이터를 통해 퍼포먼스 레벨 성능을 육안으로 파악할 수 있다. 제품명의 DWS는 각각 ‘Dry’, ‘Wet’, ‘Snow’를 의미하며, 타이어가 마모될수록 트레드에 표시된 DWS문자(마모 성능 인디케이터) 가 S->W->D 순으로 사라진다. S가 사라지면 ‘눈길(Snow) 성능 한계 도달’, W가 사라지면 ‘빗길 노면(Wet) 성능 한계 도달’, D가 사라지면 ‘마른 노면(Dry) 성능 한계 도달’을 의미한다.

또 얼라인먼트 인디케이터를 통해 얼라인먼트 조정 시기도 알려준다. 양쪽에 동일한 수의 직사각형이 나타나면 균일하게 마모된 것이며 한쪽이 다른 쪽보다 더 많거나 적다면 불균일 마모로 얼라인먼트 체크가 필요하다. 

김재혁 콘티넨탈타이어코리아 국내영업 총괄 상무는 “창립 150주년을 맞아 국내에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콘티넨탈이 보유한 150년의 타이어 기술력과 전문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 ‘익스트림 콘택트 DWS06 플러스’는 더욱 개선된 성능으로 국내 시장의 고객 요구를 만족시키고 프리미엄 고성능 타이어의 기준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