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오토모빌, 화려한 포뮬러E 머신 공개...출전 준비 박차

이다정 기자 2019-10-17 11:03:19
DS E-텐스 FE20(DS E-TENSE FE20)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PSA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DS 오토모빌(이하 DS)의 포뮬러E 레이싱팀 ‘DS 테치타(DS Techeetah)’가 포뮬러E 머신 ‘DS E-텐스 FE20(DS E-TENSE FE20)’을 공개하며2019/20 시즌 ABB FIA 포뮬러E 챔피언십 출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DS E-텐스 FE20(DS E-TENSE FE20)

DS E-텐스 FE20은 2018/19 시즌에 더블 챔피언 타이틀을 안긴 ‘DS E-텐스 FE19’를 기반으로 모터와 인버터, 트랜스퍼 케이스를 비롯, 임베디드 시스템을 한층 개선했다. 

해당 머신은 DS의 전기 콘셉트카 ‘DS X E-텐스(DS X E-TENSE)’를 만든 디자인팀이 참여했다. 차량 양 측면은 치타를 비롯한 멸종 위기 고양이과 야생동물 보호단체 ‘더 빅 캣 생츄어리(The Big Cat Sanctuary)’에 대한 응원의 의미이자 DS 테치타를 상징하는 금색 치타 로고 패턴으로 장식했다.

포뮬러E 최초 2연승 드라이버로 등극한 장 에릭 베르뉴(Jean-Éric Vergne)의 차에는 두 개의 금색 별을 더해 그의 우수한 성적을 기념했다. 2019/20 시즌에는 지난 시즌 최종 우승자 장 에릭 베르뉴와 함께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onio Felix Da Costa)가 합류해 출전한다. 
DS X E-텐스

한편 DS는 PSA그룹의 전동화를 이끄는 브랜드로 포뮬러E에서 축적한 개발 노하우와 경험을 브랜드의 전기차인 ‘E-텐스(E-TENSE)’에 반영해 선보이고 있다.

DS는 올해 하반기 유럽 출시 예정인 하이브리드 모델 ‘DS 7 크로스백 E-텐스 4X4’와 순수 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스’를 시작으로 2025년부터 전동화 모델만 선보일 예정이다.

dajeong@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